본문 바로가기

Notice

보도자료

글로벌 의료산업의 미래!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21. 10. 06 재단, 꾸준히 의료산업 일자리 창출
부서명
홍보협력TF팀
등록일
2021-10-13
작성자
김국현 ( T. 790-5093)
조회
120
재단, 꾸준히 의료산업 일자리 창출

- 우수인재 지속적 확충, 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 기여 -
 
□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(이사장 양진영, 이하 재단)이 꾸준히 의료분야 연구개발 및 기술서비스 전문인력을 채용하며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다.

○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재단은 2010년 설립 후 매년 의료분야 우수인력을 채용해왔다. 총 직원의 83% 상당이 의료분야 연구직이고, 과반 이상이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.

○ 재단은 일자리창출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20년 고용노동부 청년고용 기관표창을 수여받았고, 19년과 20년 2년 연속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로부터 국가균형발전사업평가 우수등급을 획득하기도 하였다.
 
□ 재단은 정규인력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양성을 통해 의료분야 미래 우수인력 배출에도 기여하고 있다.

○ 약학대학 실무실습, 의료기기 및 제약분야 실무교육, 대구혁신아카데미 인턴 및 취업 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휴스타 사업, 의료기기 규제과학(RA) 전문가교육 등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하여 연 평균 500여명의 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에도 기여하였다.
 
□ 한편, 재단은 21년 상반기 직원 공개채용을 통해 의료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공개채용을 통해 우수 연구인력을 신규채용 할 예정이다.
 
□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“재단의 의료분야 전문성 확대를 위한 우수인력 유치 및 양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, 의료산업 및 대구경북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”고 밝혔다.
 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
담당부서 :
홍보협력TF팀
담당자 :
송인
연락처 :
790-5090
정보수정일 :
2021.10.06
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