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Notice

보도자료

글로벌 의료산업의 미래!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21. 09. 16 대구첨복재단-영진전문대학교 업무협약
부서명
홍보협력TF팀
등록일
2021-09-27
작성자
송인 ( T. 790-5090)
조회
309

대구첨복재단-영진전문대 업무협약

- 스마트 의료기기 분야 전문인력 양성 상호협력 약속  -

 
□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(이사장 양진영, 이하 재단)은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16일(목) 오후 3시 영진전문대학교과 상호협력을 체결했다.
  ○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단은 스마트 의료기기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.
 
□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▲연구과제 공동발굴 및 수행 ▲공동연구 및 기술·인력 교류 ▲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활용 ▲정보 교류 등의 내용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.
 
□ 재단은 의료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.
  ○ 제약공장이 수도권에 밀집돼 있어 영남권 약학대학생들은 실습교육을 받으려면 숙박·교통비 지출 부담을 느꼈다. 이에 재단은 대구경북 지역 약학대학 전원의 실무실습 교육을 담당해왔다. 인기가 높아 전라권에서도 신청하고 있다.
  ○ 대구시가 인재 양성 교육을 지원하자마자 의료인력 파트를 담당해 ‘휴스타 의료혁신아카데미 교육’을 담당하고 있다. 의료기기나 제약쪽에 취업하려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.
 
□ 영진전문대학교(총장 최재영)는 산업체 요구에 맞춘 주문식 교육으로 5년 연속 전문대학교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.
  ○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이 80% 이상이며,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정보공시 기준 전문대학중 최고 수치이다.
 
□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“영진전문대학교가 스마트 의료기기 인력 양성에 나서준다는 소식이 반갑다. 의료기기 시장은 불경기 속에서도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다. 평균수명이 늘면서 놓쳐선 안 될 시장”이라며 “의료기기 시장이 발전하려면 우수한 인력들이 의료기기 분야에 뛰어들어야 한다. 재단도 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할 터”라고 밝혔다.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
담당부서 :
홍보협력TF팀
담당자 :
송인
연락처 :
790-5090
정보수정일 :
2021.10.06
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