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미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허브,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

21. 11. 22 재활 로봇·재활 디지털치료제… 노년을 위한 연구 앞장서는 재단
부서명
홍보협력TF팀
등록일
2021-11-24
작성자
김국현 ( T. 790-5093)
조회
61
영․호남 의료기기 상생위해 뭉쳤다

- 재단․전남대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18일 업무협약 체결 -
 
□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(이사장 양진영, 이하 재단)이 영호남 의료기기 산업 상생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○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18일(목)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와 의료기기 시험 및 연구에 관한 협력을 약속했다.
 
□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시험평가에 대한 급증 수요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.
○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(센터장 홍장의, 이하 기기센터)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 시험평가 및 개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.
○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, 2등급 의료기기 기술문서 심사기관, 비임상시험 실시기관,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의료기기에 대한 공인 시험평가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.
○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(센터장 박상원)는 전남대학교 치과병원 내에 건립되어 치과용품에 대한 시험평가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.
○ 지난 2019년 대학 내 부속기관으로서는 호남 최초로 식약처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었고, 현재 비임상시험실시기관 지정을 준비 중이다.
 
□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호남간 의료기기 인허가 분야 업무를 돕기로 했다.
○ 양측은 ▲의료기기 시험 및 연구 관련 협력 ▲전문 인력 교류 협력 ▲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▲의료기기 및 바이오분야 공동과제 도출 및 공동사업 추진 등 4가지 중점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.
 
□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“영호남이 의료기기 시험분야 관련 손을 잡는다는 사실이 반갑다”며 “인허가분야 정보교류로 상생을 희망”한다고 밝혔다.
○ 홍장의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한 영·호남 인적·물적 교류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체들의 더 빠른 국내·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“ 고 밝혔다.
 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
담당부서 :
홍보협력TF팀
담당자 :
송인
연락처 :
790-5090
정보수정일 :
2021.10.27
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