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미래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허브,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

21. 11. 19 골질환 및 염증성질환 치료제 기술이전
부서명
홍보협력TF팀
등록일
2021-11-19
작성자
김국현 ( T. 790-5093)
조회
54

‘21년 K-MEDI hub 의료기술 설명회’

- 23일 재단에서 우수 의료기술 홍보 및 기술이전 성과 공유 -

 

□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(이사장 양진영, 이하 재단)의 ‘2021년 K-MEDI hub 의료기술 설명회’가 23일 재단에서 개최된다.

 ○ 이번 설명회는 재단이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이 공동주관한다.

 ○ 공동주관하는 곳은 경북대학교, 대구경북과학기술원, 한국뇌연구원, 계명대학교, 대구한의대학교이다.

 ○ 재단과 인근 주요기관들의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을 공유하고자, 기술사업화 유망기술을 발표하고 기술거래까지 이뤄질 수 있는 상담회를 준비중이다.

 

□ 설명회는 의료기술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이 의료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거래 및 기업체 협력 등을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.

 ○ 이번 설명회에서는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30개 우수 기술이 소개된다.(별첨 1. 30개 출품기술 리스트)

 ○ 또한 기술개발 연구자와 수요기업 간 1:1 현장상담을 통해 기술이전·사업화 애로사항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된다.

 ○ 의료산업에 관심있는 200여개 기업이 참석하여 의료기술 분야 R&D 성과를 확인하고 신기술 도입 및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.

 ○ 의료기술 분야 유관 기관 및 관련 기업 관계자 등이 다수 참가할 예정이라 관심있는 기업은 사전신청 가능하다.

 

□ 또한 설명회에서는 국내 기업으로 기술이전하기 위한 업무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기술이전 업무 협약식이 진행된다.

 ○ 대구경북 지역 우수 의료기술의 성공적 기술이전·사업화 추진을 위해 재단과 지역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 간 상호 업무 협력 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.

 

□ 재단은 기술개발 연구자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에 기술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.

 ○ 신약 및 의료기기 등 의료기술 분야 수요가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기술사업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.

 ○ 재단은 많은 기업들이 의료분야의 R&D 성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기술이전, 공동연구 등 실제 투자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□ 기술이전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라면 행사홈페이지(http://bizmatch.kr/K_MEDI_hub)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미팅 신청도 가능하다.

 ○ 설명회는 코로나 19확산 예방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.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

담당부서 :
홍보협력TF팀
담당자 :
송인
연락처 :
790-5090
정보수정일 :
2021.10.27
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